주님의 마지막 명령인 “제자로 삼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는 주님의 지상명령을 따라 8주 동안(3단계 과정) 10명 내외의 성도들이 공동체적 훈련을 경험하는 과정입니다. 이 기간 동안 주님을 따르는 제자로서 갖추어야 할 인격과 삶을 배우게 됩니다. 말씀대로 살며 예수님처럼 살기를 소망하는 간절한 10-12명이 동역자와 함께 하는 훈련을 통해 실제 삶으로 구현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부름 받은 성도이자 보냄을 받은 제자로서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훈련을 통해 평신도 지도자로 새롭게 사역하기를 사모하는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제자훈련은 8주 동안 3단계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제자훈련은 총 3단계로 1권의 “제자훈련의 터다지기”, 2권의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의 구원”, 3권의 “작은 예수가 되라” 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권에서는 훈련의 기초가 되는 말씀과 기도 생활에 대해 배우고, 2권에서는 신앙생활의 기초가 될 수 있는 기독교의 진리체계인 교리와 나의 구원에 대해 생각해 보고, 3권에서는 말씀을 삶에 적용하며 살아가는 신앙인의 생활이 무엇인지 나를 돌아보게 됩니다.
매년 상반기에 제자훈련을 지원하시면 심사와 면접이 진행됩니다. 면접과정까지 통과하신 분들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8주 과정의 훈련(1단계부터 3단계 과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기독교인으로 삶을 시작하신지 3년 이상 되시고, 화순중부교회에서 6개월 이상 출석하신 분들에 한해서 훈련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규정으로는 세례 받은지 3년, 등록하고 구역모임에 꾸준히 참여하신지 6개월 이상 되셔야 합니다. 적어도 8주 과정으로 3단계 과정의 시간을 훈련받으시기에 적합한 영적 성장을 이루어질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교회에서 진행하며, 일정 기간에는 훈련생 가정을 돌면서 훈련을 갖게 됩니다. 이러한 삶의 모습들을 보면서 교회 공동체가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 그리고 그 안에서 기도의 동역자로 하나가 된다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체험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주 1회의 모임을 기본으로 하며, 한 번 모임 시간은 2시간 30분 ~ 3시간입니다.